<신간>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바른북스)이 출간됐다.

 

이혼소송은 어떻게 진행될까. 법학을 전공하지 않았다면 이혼소송에 관한 법학서적을 읽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은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이혼소송을 간단하고 쉽게 소개하고 있다.

 

책은 ‘성 기능에 장애가 있다면 이혼사유에 해당할까? 이혼소송을 제기한 이후에는 다른 이성을 만나도 될까? 바람을 피운 배우자도 이혼소송을 제기할 수 있을까?’ 등 이혼을 생각하는 이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에 대해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

 

김신우 변호사가 그동안 이혼에 대해 법률상담을 하고, 이혼소송을 진행하면서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법률지식 등을 법원의 판례를 중심으로 알기 쉽게 해석해 놓았다. 법학을 전공하지 않은 일반인들이 이혼에 대해 궁금한 것을 알기 위해 법학서적을 읽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있기에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도록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하여 이혼소송을 간단하고 알기 쉽게 소개하고 있다.

 

저자 김신우 변호사는 대한변호사협회 대의원, 서울지방변호사협회 공익활동심사위원회 위원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한국전문기자협회에서 이혼소송 부문 우수변호사로 선정되었고, 대한민국 소비자 만족도 가사소송 부문 1위를 수상하기도 했다.

 

김신우 변호사는 “과거에 비해 이혼소송이 증가하고 이혼의 행태 또한 다양해졌으나, 이혼소송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며 “많은 분들에게 법률지식을 알기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김신우 변호사의 이혼소송’을 출간하게 됐다”고 밝혔다. 

키워드
#N
저작권자 © 위클리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